자동차[Car]

[리뷰] 2023 서울모빌리티쇼 - 2

noname81 2023. 4. 11. 00:34
반응형
SMALL

2023.04.10 - [자동차[Car]] - [리뷰] 2023 서울모빌리티쇼 - 1

 

[리뷰] 2023 서울모빌리티쇼 -

무명입니다. 이래저래 생업이 바쁘다 보니 이제야 글을 올리게 되었네요. 딱히 기다리시는 분은 없으셨겠지만 좀 더 활발하게 활동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워낙에 다양한 차량이 나왔고 사진도

noname81.tistory.com

무명입니다. 

지난 1편에 이어 빠르게 작성해 봅니다. 

저는 포르쉐를 굉장히 좋아합니다. 그중에서 타르가를 사랑하죠. 사실 이번에 포르쉐 부스가 있는지 조차 몰랐는데 포르쉐 부스를 마주친 순간 큰 선물을 받은듯 기뻣습니다. 이런 제 모습을 보고 아내가 돈 많이 벌어서 타르가를 사준다고 하는데, 말이라도 참 고맙습니다. 이자리를 빌어 아내에게 한마디 해주고 싶네요 "돈벌어도 타르가 못사...찐부자만 탈 수 있어~!!!!!"

1. 포르쉐

포르쉐 타르가

아름답지요? 타르가를 너무 좋아하다 보니까 타르가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역사와 사진들을 취합하고 있습니다. 기대해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포르쉐 타르가

검은색 외관에 실내는 검은색과 빨강이가 섞인 그런 포르쉐 타르가를 꼭 소유해 보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이번 포르쉐 부스의 크기는 상당했습니다. 굉장히 많은 차량이 전시가 되어 있어서 즐겁게 차량을 보았고 이번 쇼에서 가장 공을 많이 들인 부스가 아닐까 합니다. 사실 제한된 공간에 굉장히 많은 차량을 전시하다 보니 동선이 잘 나오지 않아 현장에서 부스 관리하는 도우미들이 상당히 애쓰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는데 그 만큼 포르쉐가 한국시장에 꽤나 신경쓰고 있구나...하는 마음도 들었습니다. 

포르쉐 타르가 모형

타르가를 살 수 없으니 모형이라도 갖고 싶었으나... 구매는 못했습니다. 눈치보여서. 

포르쉐 75주년 기념 콘셉트카
일명 제니 포르쉐

블랙핑크의 제니와 이렇게 저렇게 해서 디자인된 제니카 입니다. 

이것 이외에서 상당히 많은 포르쉐 차량이 전시되어 있어 상당히 즐거운 마음으로 관람했습니다만 타르가만 기억에 남네요. 

2. 알파모터스

2023.03.10 - [자동차[Car]] - [ALPHA MOTORS] 알파 모터스 이야기

 

[ALPHA MOTORS] 알파 모터스 이야기

무명입니다. 환절기에 건강 괜찮나요? 감기 때문에 이틀동안 아무것도 못했네요. 모두 감기 조심하세요. 오늘은 [ALPHA MOTORS]알파모터스와 알파모터스에서 앞으로 나올 차량에 대해 살펴볼까 합

noname81.tistory.com

기대를 많이 했던 탓일까요? 알파모터스 부스가 상대적으로 초라해 보였습니다. 물론 자동차는 멋졌습니다. 레트로한 디자인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알파모터스의 차량이 완성도를 떠나서 멋지게 보였습니다만 다양한 차량이 전시되지 못한 점은 아쉽기만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쉐보레의 과거 픽업트럭 디자인이 생각났습니다. 그만큼 멋지게 보였고 갖고싶을 만큼 매력적으로 보였습니다. 아쉽게도 실체 차량이 아닌 모형이다 보니까 실내를 보는게 불가능 했고, 영어가 되지 않기에 많은 질문도 대답도 제대로 이해 못했지만 그럼에도 열심히 설명해준 외국인 형... 고맙습니다. "한국에서 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정도만 알아 들었습니다. 

3.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이 차량의 대표가 이차를 만든 계기가 참 재미있습니다. 간단히 이야기 하자면 대표가 랜드로버 디펜더 1세대의 광팬이어서 랜드로버사에 1세대 디펜더의 안전장비와 편의장비를 업그레이드 해달라고 요청했는데 빈번히 거절당하자 열받아서 본인이 만든 자동차 입니다. 중요한건 자동차를 만드는 회사의 대표가 아닌데 자동차를 만들어낸 그 광기!와 열정!이 대답합니다. 그렇기에 디펜더 1세대의 디자인 곳곳에 보입니다. 

왠지 미사일도 방어할 수 있는 듯한 느낌이며, 뒷모습은 흡사 장갑차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4. 마이크로킥보드

마이크로킥보드 마이크로리노

킥보드를 만드는 회사에서 전기 자동차를 만들었습니다. 2인승이며 특이하게 문이 앞으로 열리는데 디자인이 BMW의 이세타 라는 차량과 비슷합니다. 

BMW 이세타

길이 좁은 우리나라에서 상당히 유용할 듯 보이지만, 모 자동차 유튜버가 서울시내을 돌아다니는 리뷰를 했는데 언덕을 못 올라가고, 사고시 운전자나 동승자의 탈출 등 안전문제가 마음에 걸리지만 그래도 귀여우니까 한대 갖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영상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영상을 보세요!

그리고 BMW 부스는 그냥 지나쳤습니다. 기아부스 만큼이나 많은 사람이 모여있던 곳 BMW! 스~~~윽 하고 지나쳐왔습니다. 사실 디자인 바뀐뒤로 관심이 없어지더라구요. 

여튼 여기까지가 흔히 말하는 외제차 부스 스케치 입니다. 

사진정리 안된 것 만큼이나 말도 잘 정리가 안되네요. 

다음편은 2023 서울모빌리티쇼 리뷰 마지막이자 전기차 부스 스케치를 적어보려 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오늘도 안전운전 하세요 ^^

무명이었습니다.

반응형
LIST